티스토리 뷰

반응형
SMALL

알뜰교통플러스' 카드는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'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사업' 전용상품으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모두 발급 가능하며, 대중교통과 더불어 생활편리성에서 여러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. 알뜰교통카드 플러스는 대중교통 이용 시 출발지부터 최종 목적지까지 걷거나,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를 전용 앱을 통해 측정하면 정부가 사용자에게 ‘알뜰교통 마일리지’를 지급하는 사업이 목적입니다.

 

알뜰교통카드플러스
알뜰교통카드 플러스

알뜰교통카드 플러스,  카드 발급사 확대 적용

 

 

▼기존 : 신한카드, 우리 카드, 하나카드, 티머니, 로카모빌리티, DGB (6개)▼ 

신규 : 국민, 농협, 비씨(IBK 기업은행, 케이뱅크, 광주은행, BC바로), 삼성, 현대 (11개)

알뜰교통카드 플러스는 2023년 7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.

신규로 발급하는 청년들이라면 7월 3일부터 발급 가능하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.

 

알뜰교통카드가 뭔데?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, 퍼스널 모빌리티*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지급하고, 카드사의 추가 할인 혜택을 포함하여 대중교통비를 30% 이상 절감할 수 있는 교통카드 알고 있으시죠?

※여기서 잠깐! 퍼스널 모빌리티란? 전동 킥보드, 전기 자전거 등 전기 동력의 1인 이동 수단을 의미합니다.

알뜰교통카드 플러스, 월 최대 적립 증가, 적립금 증

 

 

알뜰교통카드 플러스란?

▼마일리지 월 최대 60회 적립

알뜰 교통카드 (https://alcard.kr/)

✔️ 적립 횟수 44회 ➞ 60회로 이용자 혜택 확대!

알뜰교통카드 플러스는 최소 15회 이상~최대 60회까지 마일리지 적립 가능

✔️ 최대 적립금 15,000원~66,000원으로 증가

알뜰교통카드 플러스 덕분에 더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.

 

알뜰교통카드플러스-청년정책 변경내용
알뜰교통카드플러스-청년정책 변경내용

경제적인 혜택도 누릴 수 있는 점은 덤입니다. 혹시 아직 알뜰교통카드 사용하고 있지 않은 청년들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신청하고 교통비 부담 덜어보는 게 좋습니다.